Minecraft 서버를 홍보하는 것은 서버 운영자가 반드시 배워야 할 가장 필수적인 요소 중 하나이지만, 동시에 Minecraft 가이드와 동영상에서 가장 다루지 않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제 그렇지 않습니다.
⛔ 큰 실패
직접 서버를 만들고, 모든 플러그인을 완벽하게 설정하고, 재미있는 게임플레이를 준비하고, 열심히 서버를 다듬었습니다. 마침내 공개 출시 날짜를 정하고 디스코드에 공지합니다. 드디어 그날이 왔습니다! 하지만... 아무도 접속하지 않았습니다. 잠깐, 왜 이런 일이 일어난걸까요?
잘 만들어지고, 다듬어진 서버가, 분명 평범한 인기 서버들보다 더 좋은데도 왜 이렇게 플레이어가 적은 걸까요? 대부분 자신의 서버가 경쟁 서버보다 더 낫다고 믿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게 사실일 수도, 아닐 수도 있죠. 하지만 그건 중요하지 않아요. 당신의 서버가 얼마나 훌륭하든, 플레이어들이 그 서버를 발견하고 플레이할 수 없으면 무의미합니다.
만약 당신이 서버를 출시했는데 플레이어가 없었다면 - 그래도 잘하셨습니다! 서버를 출시했으니 가장 중요한 첫 단추를 끼운 겁니다. 하지만 이제 일을 마무리해야겠죠?
💡 홍보 전, 당신의 아이디어가 독창적인지 확인하세요
새로운 마인크래프트 서버가 직면하는 가장 큰 문제는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상처 받으실까 걱정 됩니다만, 그저 그런 또 다른 생존 서버나 스카이블럭 서버를 만드는 것엔 아무도 신경 쓰지 않습니다. 그건 마치 2014년 서버를 현대적인 플러그인으로 되새김질 한 것과 다를 바 없죠.
양산형처럼 보이는 서버를 만들어 홍보하려는 것은 자동차 경주에서 혼자 경차를 타는 것과 같습니다. 고통스럽고 의미 없는 행동이지만, 여전히 많은 서버 제작자들이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서버를 독창적으로 만드는 방법
✅ 서버 아이디어 자체가 독창적인지 철저하게 확인하세요. 가장 이상적인 상황은 완전 히 새로운 유형의 서버를 고안하는 것입니다. 존재하지 않거나 잘 사용되지 않는 서버 아이디어에는 레이싱 시뮬레이터, 던전 크롤러, RTS, 보드 게임, 던전 앤 드래곤, 음악 기반 게임플레이, 롤플레이 기반 게임플레이 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 그렇지 못할 경우, 핵심 아이디어 외의 모든 것이 독창적인지 확인하세요. 생존 서버를 만들 수는 있지만,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된 플레이어 진행 시스템(배틀 패스가 아닌)을 포함하거나, 마법, 새로운 몹, 새로운 차원 등의 신선한 메커니즘을 추가해야 합니다.
❌ 위 두 가지 팁을 무시할 계획이라면, 이제 막대한 예산과 충성스러운 플레이어를 보유한, 비슷한 서버와 경쟁해야 합니다. 이래도 독창성을 포기 하실겁니까?
📢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
그렇다면 어디에서 서버를 광고해야 할까요? 데이터에 따르면 가장 저렴하고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은 소셜 미디어입니다. 즉,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페이스북, 트위터, 디스코드 등이 여기에 해당됩니다.
⭐ 틱톡에서의 효과적인 광고
틱톡을 통해 최소한의 노력으로 수십만 명의 마인크래프트 플레이어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트렌드를 따라가고, 짧고 재미있는 영상을 만들어 성공을 이뤄보세요. 훌륭한 콘텐츠를 만들고 일관성을 유지하며, 틱톡에서 무엇이 유행하는지 시간이 지나면 배울 수 있습니다. 이건 틱톡 뷰 수를 늘리는 여러 가이드 중 하나입니다.
틱톡에서 중요한 것
- 영상을 짧게 만드세요. 긴 영상은 틱톡에서 의미 없습니다.
- 끝까지 시청할 수 있게 만드세요! '시청률 유지'는 틱톡이 영상을 다른 사용자에게 홍보할 가치가 있는지 판단하는 가장 중요한 지표입니다!
- 영상을 재미있고 관련성 있게 만드세요. 틱톡은 무의미한 영상을 올리는 곳이 아닙니다! 영상을 정말로 재미있고 시청할 만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세요.
- 영상을 만족스럽게 마무리하세요. 영상의 처음에 던진 질문에 대한 답을 제공하거나, 시청자에게 만족스러운 결말을 제공하세요.
⭐ 유튜브 쇼츠
유튜브 쇼츠는 틱톡과 유사하게 작동합니다. 재미있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만들어 시청자들에게 사랑받으세요!